• 2022. 10. 11.

    by. 채널넘버5

    배우 이정재는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의 흥행으로 국내를 넘어서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최근에 개봉한 영화 <헌트>의 성공적인 감독 데뷔 이후 관심이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정재의 나이, 키, 학력 등 프로필과 에미상 시상식에도 함께 참석한 여자친구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이정재 사진 1
      출처 - 이정재 인스타그램

      배우 이정재

      이정재는 1993년 드라마 <공룡선생>을 통해서 연기자로 데뷔하였고, 1995년 드라마 <모래시계>에서 보디가드 '백재희'역을 맡아서 과묵함과 깊은 눈빛 연기를 보여주면서 주인공인 최민수나 박상원보다 더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해 SBS 연기대상과 백상예술대상에서 남자 신인연기상을 휩쓸면서 일약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현재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인지도 높은 배우입니다.

       

      이정재 사진 2
      출처 - 이정재 인스타그램

      배우 이정재 나이 

      이정재는 주민등록상에는 1973년 3월 15일인데, 실제로는 1972년 12월 15일에 태어났고 현재 기준으로 만 49세입니다.

      영화 <태양은 없다>에서 만난 절친한 친구이자 동료인 정우성은 1973년생으로 실제 이정재보다 한 살 어리지만 친구가 된 것 같고, 1972년생인 유재석과는 군대 동기이자 동갑내기 친구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정재 사진 3이정재 사진 4
      출처 - 이정재 인스타그램

      배우 이정재 키

      이정재의 키는 180cm로, 키가 큰 편에 속합니다. 요즘 연예인들은 키가 대체로 큰 편이지만, 이정재 나이 또래에 비하면 큰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우 이정재 학력

      어린 시절부터 서울에서 자란 토박이로, 송의초등학교-청담중학교-현대고등학교-동국대학교 연극영상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최종학력은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에서 공연영상예술학 석사를 졸업하였습니다.

       

      배우 이정재 여자친구

      이정재 사진 5이정재 사진 6
      출처 - 에미상 시상식 포토

      오랜 연인인 대상그룹 '임세령' 부회장과 함께 에미상 레드카펫에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고, 손을 꼭 잡고 등장하면서 변함없는 애정을 과시하기도 하였습니다. 

       

      배우 이정재 프로필

      이정재 사진 7
      출처 - 이정재 인스타그램

       

      잘생긴 외모와 세련된 스타일로 인하여 <모래시계>로 성공을 거둔 이후 군대를 다녀왔지만 연기가 적성에 맞는지에 대한 의구심이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진짜로 연기가 즐겁게 느낀 건 정우성과 함께 한 영화 <태양은 없다>를 찍으면서부터 였다고 합니다. 이 영화로 청룡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할 정도로 이른 전성기를 맞이 하였습니다. 이때 나이 27살이었습니다.

      하지만 199년 남우주연상 수상 이후 10여 년간 암흑기가 지속되었습니다. 영화에서는 흥행에 실패하고, 드라마에서는 크게 주목받지 못하였습니다. 2009년까지 이정재는 반짝했던 한물 간 배우가 되어버리고 말았습니다.

       

      이정재 사진 8이정재 사진 9
      출처 - 이정재 인스타그램

      암흑기가 지속되었지만, 2010년 영화계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은 임상수 감독과 손을 잡으면서 영화 <하녀>에 출연하게 되면서 부활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후 영화 <도둑들>, <신세계>에서 인기, 흥행 모두 잡으면서 제2의 전성기가 찾아왔습니다. 하이틴 스타에서 이제는 압도적인 카리스마와 중후한 매력을 지닌 흡입력 있는 중년 연기자로 자리 잡았습니다.

      송강호와 함께 출연한 영화 <관상>에서는 러닝타임의 반만 출연하고도 주인공인 송강호를 압도하는 존재감으로 필모그래피를 채워나갔습니다. 첫 등장하는 씬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뿜어내면서 이제는 연기력 논란에서도 종지부를 찍게 되었습니다.

      이정재 사진 10이정재 사진 11
      출처 - 이정재 출연 영화 스틸컷

      이후 영화 <암살>, <인천상륙작전>, <신과함께>시리즈에 출연하면서 흥행에 크게 일조하였습니다. 드라마 <보좌관>을 통해서 10여 년 만에 출연하였고, 시즌2까지 제작되면서 성공적으로 드라마에도 복귀하였습니다.

      그리고 2021년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주연으로 출연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히트를 치면서 세계적인 배우로 발돋움하였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면서 역대 시청 시간 1위를 기록하면서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그 결과 각종 미국 메이저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였고, 이는 대한민국뿐 아니라 비영어권 작품으로도 최초였습니다.

      이정재 사진 12이정재 사진 13
      출처 - 이정재 출연 영화 스틸컷

      2022년 영화 <헌트>의 감독, 각본, 제작, 주연을 맡아서 감독으로 데뷔하였고, 스타워즈 시리즈 새 드라마 <디 애콜라이트> 주연을 맡게 되었습니다. 또한 집필 중인 <오징어게임2>에서도 높은 개런티로 출연이 예정되어있습니다.

       

      배우 이정재 인스타

      이정재 배우의 인스타그램입니다. 최근 근황과 소식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이정재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배우 이정재의 나이, 키, 프로필, 여자친구 그리고 인스타그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K-콘텐츠의 세계적인 관심으로 영향력이 증대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전 세계적인 관객들에게 인정받는 배우 이정재를 기대하겠습니다. 

       

       

      2022.09.20 - [인물백과사전] - 정호연 인스타 키 학력 오징어게임 드레스

       

      정호연 인스타 키 학력 오징어게임 드레스

      모델 겸 배우 정호연이 드라마 오징어게임으로 한국 최초 에미상 드라마 여우조연상 후보로 노미네이트 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정호연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인스타, 키, 학력, 최근 에미

      ch-5.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