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10. 2.

    by. 채널넘버5

     

    MBC '놀면 뭐하니'에 고정 출연하면서 배우 이이경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이이경의 학력, 키, 열애, 인스타 등 프로필에 관련하여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이이경의 아빠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은데요. 왜 그런지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이이경 사진 1
      출처 - 이이경 소속사 홈페이지

      배우 이이경

       

      이이경 사진2
      출처 - 이이경 인스타그램

       

      체육을 전공했던 이이경은 무릎 부상을 당해서 군 휴학을 하고 군대에 입대하게 되었습니다. 복무하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처음 드라마를 보았던 '아이리스'에 대한 드라마를 보고 연기를 하고 싶다고 생각하여 연기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이경은 2011년 드라마, 영화에 단역으로 출연하였고, 2012년 본격 데뷔작은 영화 '백야'로 데뷔하였습니다. 드라마에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는데, 학교 2013에서 이이경 역을 맡아서 활약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분량이 많지 않은 역할이었지만, 중반부로 갈수록 분량이 늘어났고, 후반에는 많은 분량을 차지했습니다. 심지어는 러브라인 분량도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이이경의 애드리브가 그대로 방송되면서 분량이 늘어났던 것입니다. 

       

       

      그 이후 '태양의 후예', '고백 부부', '검법남녀' 등 다수의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인상 깊은 연기력을 보여주었고, 특히 2017년에 개봉한 독립영화 '아기와 나'에서 우수한 연기력으로 방황하는 청춘 이야기를 잘 표현해냈습니다.

       

      높은 연기력과 유머감각으로 큰 임팩트를 선보였던 결과, 다수의 예능에도 출연하면서 입담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이이경 프로필

       

      이이경 사진3
      출처 - 이이경 인스타그램

       

      이이경의 개명하기 전 이름은 이재우였습니다. 나이는 1989년 1월 8일 생으로 현재 기준으로 만 33세입니다. 키는 181cm이고 혈액형은 A형입니다. 학창 시절에는 운동을 하는 가라테 선수였지만, 반에서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는 모범학생이었습니다. 고등학교 때 운동을 그만두게 되면서 검정고시와 수능을 준비하여 대학을 갔다고 전해집니다. 학력은 가경초등학교-경덕중학교-검정고시-서울여술대학 연기과에 입학하였으나, 바로 연예활동으로 인하여 출결이 부족하여 현재는 제적 상태입니다. MBTI는 처음에는 ESFJ라고 알려졌으나, 방송에서 정식 검사를 한 결과 ENTP로 밝혀졌습니다.

       

       

      이이경 연애

       

      이이경 사진4
      출처 - 이이경 인스타그램

       

      이이경은 2018년도 '으라차차 와이키키'에 함께 출연했던 정인선과 교제한 적이 있습니다. 1년째 열애 중이라고 인정하였지만, 인정 이후 두 달만에 결별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솔로에서도 당당하게 공개 열애한 적도 있다고 언급하였는데, 자신은 연애를 숨기는 편이 아니고 당당하게 한다고 하였습니다.

       

      이이경 아빠 이웅범

       

      이이경 사진5
      출처 - 이이경 인스타그램

       

      이이경하면은 자연스럽게 아버지가 따라붙습니다. 이이경의 아빠는 대기업 사장 출신으로 전해집니다. 부유하게 자라긴 하였지만, 항상 이이경에게 '너의 인생은 네가 사는 거지, 나한테 원망하지 말고 스스로 걸어 나가라'라고 하면서 가르침을 주셨다고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아들이 배우가 되는 것을 반대하였지만, 이이경 스스로 돈을 벌면서 연기학원을 다니며 데뷔하였고, 아버지의 지원 없이 활동하느라 고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배우 활동도 승낙한 것을 보면 자식을 이기는 부모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이경은 칼퇴근을 하는 배우

       

      이이경 사진6
      출처 - 이이경 인스타그램

       

      이이경은 배우 활동 이외에도 음원을 낸 적이 있었는데, 칼퇴근이라는 노래입니다. 워크맨의 엔딩송으로도 나오면서 해당 노래가 재조명되면서, 다양한 연령층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트위터에서 칼퇴근이라는 노래가 일본에서도 공감을 받으면서 많은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예상하지 못한 이색적인 수상소감

       

       

      2021년 KBS 연기대상에서 남자 조연상을 수상하였는데, 수상소감 도중 가장 보고 싶은 사람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전화 통화 상대는 바로 방송을 시청하는 어머니였는데, '언제나 사람에게 즐거움을 주는 배우'가 되라는 덕담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색적인 소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공감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이경 인스타그램

       

      배우 이이경의 인스타그램입니다. 최신 근황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이경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고정 예능은 물론이고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에서도 맹활약 중인 이이경의 키, 학력, 인스타 등 프로필 그리고 과거 열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음원 칼퇴근이 다시 조명받게 되는 것처럼 연기자가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 이이경이었습니다. 아빠의 후광을 받고 편안하게 배우 생활을 했을 거라고 생각하였겠지만, 그는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한 것 같습니다. 다소 논란이 있던 적도 있었지만, 이제는 편견과 선입견도 깨버리는 배우 이이경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