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8. 4.

    by. 채널넘버5

     

    가수 임영웅은 유일하게 음반 판매량이 100만장을 넘긴 남성 트로트 솔로 가수라고 합니다. 인기 아이돌 그룹 못지 않게 명불허전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습니다. 평소 팬들을 알뜰살뜰 챙긴다는 '팬 바보' 로 알려진 영웅시대 임영웅의 프로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영웅프로필사진
    출처 - 임영웅 소속사 홈페이지

     

    임영웅은 최근 대구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하였습니다. 트로트 열풍을 일으킨 임영웅은 2022년 5월 2일 정규 1집을 발표하였고, 12곡 전곡 모두 음원사이트에 상위권을 장악하였으며, 현재도 굳건하게 타이틀곡인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를 비롯하여 '우리들의 블루스', '무지개', '아버지' 등의 곡들도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고 있습니다. 

     

    임영웅사진1
    출처 - 임영웅 인스타그램

     

    임영웅 프로필

     

    아임히어로(Im Hero)라 불리는 임영웅의 생년월일은 1991년 6월 16일이고, 나이는 만으로 31세입니다. 182cm의 큰 키와 72kg의 마른 체형입니다. 혈액형은 A형이고 양손잡이라고 합니다. 평소 밥 먹을 때는 오른손을 사용하고, 글씨를 쓸 때는 왼손을 쓴다고 합니다. 굉장한 축구 실력 소유자인데 한 예능에서는 왼발잡이의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학력은 경복대학교 남양주 캠퍼스 실용음악과에서 보컬을 전공하였고, 육군 병장 만기 전역한 늠름한 대한 예비군입니다. 현 소속사는 물고기뮤직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공식색은 하늘색이고 팬클럽명은 영웅시대입니다.

    데뷔는 2016년 싱글 '미워요' 로 데뷔하였으며, 2017년 KBS 프로그램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 에서 5연승을 하면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이후로 꾸준한 활동과 앨범을 냈지만, 2020년 미스터트롯에 출연하면서 실시간 득표수를 압도적 받아서 미스터트롯 초대 진(1등)을 하여 성공의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트로트뿐만 아니라 발라드, 댄스 등 장르 불문 스타 가수를 넘어 임영웅 신드롬을 만들어 낼 정도의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가수입니다.

     

    임영웅사진4
    출처 - 임영웅 인스타그램

     

    임영웅 과거 그리고 미스터 트롯

     

    어린 시절은 축구, 태권도를 배우면서 진로를 태권도 교육으로도 생각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임영웅은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팔로워가 단 2명 뿐인데, 그 중 리오넬 메시가 있을 정도로 평소 축구를 좋아하고 축구 실력도 상당합니다. 데뷔 전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경험해봤을 정도로 아르바이트를 많이 했다고 하는데 데뷔 후에도 여전히 상하차 알바를 하며 열심히 가수의 꿈을 키워나갔습니다. 2020년 미스터트롯에서 이름을 알릴 기회를 맞이하였는데, 임영웅은 현역부 A조로 참가하게 하였습니다. 100인 예심에서는 마스터인 노사연의 바램을 선곡하여, 마스터들의 찬사를 받으며 올 하트로 예선을 통과하였고, 예선 선을 차지하였습니다.

    참고로 이때 진은 김호중, 미는 홍잠언이었습니다. 본격적으로 본선 1차전에서는 장르별 팀 미션을 수행하였는데 '현역부 A조 장민호랑나비' 로 댄스 트로트 미션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곡은 역시나 마스터인 박현빈의 '댄싱퀸' 이였고, 해당 조는 장민호, 영탁 등이 같이 속해 있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유명하지 않았던 곡을 훌륭하게 소화해내서 올 하트를 받아 전원 본선 2차전에 진출하였습니다. 본선 2차전에서는 1:1 데스매치를 치루었는데 조용필의 '일편단심 민들레야' 라는 노래로 류지광을 8:3으로 이기며 본선 3차전에 진출하였습니다. 기부금 팀 미션으로 1라운드에는 뽕다발 팀으로 나왔고, 2라운드 에이스 대결에서 팀전 순위 3위를 1위까지 올리면서 본선 3차전 진을 차지하였습니다.

     

    임영웅사진3
    출처 - 임영웅 인스타그램

     

    항상 노래를 부를 때, 저음을 부를 때나 고음을 부를 때도 전혀 인상을 쓰지 않고 편안하게 부르며 떨지 않을 정도로 멘탈이 강합니다. 팀원들을 오롯이 책임져야하는 에이스의 부담감이 있을 수도 있었지만, '60대 노부부의 이야기' 를 감동적으로 불러서 지금도 인기가 식지 않았습니다.

    곡 도중에 보여준 휘파람으로 노래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여 깊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준결승 레전드 미션에서는 '보랓빛 엽서' 를 불러서 고3 때 여자친구를 데려다 주고 돌아가는 본인의 모습을 떠올리며 불렀다면서, 마스터들의 극찬을 받고 준결승 1라운드 1등을 차지하였습니다. 준결승 2라운드에서는 1라운드 6위를 차지했던 김수찬의 지명을 받아 주현미의 '울면서 후회하네' 를 듀엣을 구성하였습니다. 1절은 김수찬이, 2절은 임영웅이 불러서 레전드와 마스터들의 극찬을 받으며 압도적인 점수 300:0 완승을 거두며, 2라운드에서도 1위를 지켜내어 결승전에 진출하였습니다. 결승전 라스트 미션에서는 1라운드 작곡자 미션에서는 영탁이 '찐이야'를 부르며 압도적으로 1등을 하였고, 임영웅은 3위를 하였으나, 2라운드 나의 인생곡 미션에서는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마스터 합산점수에서는 2등을 하였지만, 대국민응원투표 점수와 실시간 문자투표 점수를 모두 1위를 차지하여 도합 1등을 하여 미스터트롯 진을 거두게 됩니다. 

     

    임영웅사진5
    출처 - 임영웅 인스타그램

     

    임영웅 현재

     

     

    미스트트롯에서 우승을 한 후 활발한 방송활동과 음악활동을 하며 종횡무진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서도 활발하게 활동하는데, 2020년 2월에는 구독자가 10만이었으나 점차 늘어 2020년 10월에는 구독자 100만을 돌파하였습니다. 팬사랑이 확실한 만큼 팬에게 손편지도 쓰고, 골드버튼 개봉기도 영상으로 만들어 올려주었습니다. 현재는 139만명으로 일상 브이로그, 노래, 공연 영상 등을 올리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주고 있습니다. 

     

    임영웅유튜브채널바로가기
    임영웅 인스타그램

     

     

    유튜브 누적 조회수도 15억뷰가 넘어서 명실상부 임영웅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영웅 본인도 기부를 실천하며 좋은 본보기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그에 보답하듯 팬클럽 영웅시대 역시 나눔활동을 통해 기부도 많이하고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임영웅사진2
    출처 - 임영웅 인스타그램

     

    최근에는 올림픽대로에서 한 승합차가 차량 여러대를 추돌한 후 가드레일을 받는 교통사고 현장을 목격하여 최초 신고 후 다친 환자에게 심폐소생술까지 진행하고 자신이 입고 있던 옷을 덮어주는 등 구조에 솔선수범하였습니다. 119가 현장에 오는 것 까지 확인 후 떠났다고 합니다. 본인 역시 환자가 무사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누구라도 그랬을 것이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는 서울에서 열리는 전국 투어 콘서트 마지막 일정이 남아있습니다. 이번 서울 콘서트에서는 예매에 실패한 팬들을 위해, OTT플랫폼 티빙(TVING)을 통해 생중계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티빙에서 공개되는 마지막 콘서트 방영일은 8월 14일 오후 5시에 방송됩니다. 팬들과 소통하며 활발하게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임영웅님의 행보를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