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8. 5.

    by. 채널넘버5

     

    대중들을 <구며들게>한 배우 손석구는 2022년 안방과 극장에서 흥행시키며 손석구 신드롬을 만들어 냈습니다. 스타 브랜드 평판에서도 순위권에 있을 정도로 가히 손석구 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손석구 사진1
    출처 - 손석구 소속사 홈페이지

     

    끊임없는 노력으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손석구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손석구 프로필

    배우 손석구는 1983년 2월 7일생이고, 나이는 만39세 입니다. 가족은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이있습니다. 어머니는 승무원 출신이셨고, 아버지는 기업가입니다. 현재 손석구가 운영중인 회사의 전신 대표이사장이었습니다. 신체는 179cm에 80kg으로 비율이 아주 좋은 체격을 갖고 있고, 혈액형은 B형입니다. 학력은 중학교를 중퇴한 이후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고등학교를 졸업 후, 시카고 예술대학교에 입학하여 미술 수업을 들었지만, 적성에 맞지 않다는 것을 느끼고 영화로 전향하였습니다. 병역은 대한민국 육군 병장으로 만기전역하였고, 자이툰 부대 파병 경험도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샛별당이고, MBTI 성향은 ENFP입니다. 

     

    손석구 사진2
    출처 - 손석구 인스타그램

     

    배우 손석구 과거

    중학교 때 수줍은 많은 평범한 학생이였는데, 유학을 간 친구를 보고 '멋있고 나도 가고싶다' 라고 생각이 들어 중학교 졸업 전에 미국으로 조기유학을 떠나게 됩니다. 유학생활을 하며 막연히 운동선수가 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지만 쉽지는 않았습니다.

    이때의  미국 유학시절에는 특별한 영어이름은 없었고, 본인이름 그대로 석구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이제 막 유학생활을 하게 되었으니 혼자 있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더 많았고, 이를 계기로 자연스럽게 영화보는 것을 즐거워 했습니다. 신작부터 흥행작 그리고 비주류작도 두루 섭렵하였습니다. 이때의 경험이 진로를 결심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의 권유로 인테리어 관련 디자인 수업을 들었지만, 적성이 맞지 않음을 느끼고 제작 관련 수업에 더 흥미를 느끼고 다큐 연출을 꿈꾸는 학생이 되었다고 합니다. 

    군복무 시점이 다가와서 한국으로 들어오고, 어릴때부터 해병대, UDT 등을 꿈꾸어서 입대하려고 했지만 부모님의 걱정이 더해 육군으로 입대하였습니다. 군 복무 중 이라크로 파병가는 기회가 생겨 지원하게 되었는데, 배우 본인에 따르면 파병 선발인원이 한 명을 뽑는 치열한 경쟁률로, 연기 오디션보다 더한 경쟁률은 없었다고 하기도 했습니다.

     

     

    영어를 잘해서 통역도 하고, 세계의 여러 나라에서 온 사병들과 생활도 하면서 다양한 경험들을 쌓아나갔습니다. 일반 사병은 최대 6개월까지 파병복무가 가능하여 더 오래있고 싶었지만 그럴수 없었다는 안타까운 후문도 있습니다. 

     

    손석구 사진3
    출처 - 손석구 인스타그램

    군생활을 마친 이 후 파병 중 느낀 점이 있다면 자신이 생각했던 전쟁과 다큐멘터리에서 보던 영화의 모습은 실제와는 많이 달랐다고 느꼈기 때문에 꿈을 접고, 파병생활동안 모았던 월급으로 남동생이 유학하고 있던 캐나다로 가게 되었습니다. 평소 운동신경도 좋고, 파병 중 외국인들과 농구도 곧잘 하였기 때문에 20대 중반의 나이로 농구선수가 되겠다는 꿈을 갖고 가게 된 것입니다. 캐나다에서도 열심히 하였지만 현실의 벽을 느끼던 와중, 연기학원을 알게 되었고 이곳에서 연기를 배우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수줍음이 많았더라 연기를 잘 할 수 있을까 걱정도 했지만,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캐나다에서 '피라모스 앤 티스베'와 '더 솔져스 포츈' 연극을 마치고 여러 활동을 해나가는 도중 비자가 만료되어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손석구 사진 4
    출처 - 손석구 인스타그램

     

    한국으로 돌아온 이 후 연극무대에 서기 위하여 준비를하였습니다. 차차 한국 생활에 적응해 나아가면서 2011년 연극 '오이디푸스'의 코러스 역을 맡았습니다. 하지만 첫 무대 이후에도 별다른 기회가 찾아오지는 않았습니다. 연기는 하고 싶지만 기회가 없던 중 단편영화에 출연하여 인연을 맺은 배우 최희서와 함께 연극을 만들어 무대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최희서는 연출 및 여주인공을 맡고, 손석구는 미술감독 및 남주인공을 맡아서 자신들을 관계자들에게 '사랑이 불탄다'라는 무대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이 무대연극을 본 미드 '센스8'의 담당자가 오디션 제안을하여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맡은 배역은 배두나를 쫓는 경찰청 형사 역할을 맡아서 유창한 영어실력과 액션신을 보여주어 본격적으로 자신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후 '센스8'의 스페셜 에피소드를 촬영하고 있었는데, 2018년 tvN 드라마 마더에서 오디션 영상을 원하여 보내주어 관계자의 마음에 들어 캐스팅 된 이후 소름끼치는 악역 이설악을 잘 소화해내면서 대중들에게 자신의 인지도를 좀 더 알릴수 있게 되었습니다. 같은 해 KBS2 드라마 '최고의 이혼'까지 주연으로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배우 손석구 현재

    2019년 에는 tvN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와 JTBC드라마 멜로가 체질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이때 대중들 이외에도 한명 더 손석구를 눈여겨 본 사람이 있었는데 바로 한준희 감독입니다. 한준희 감독은 영화 '뺑반', 넷플릭스 드라마'D.P를 제작한 감독입니다. 마더를 보자마자 캐스팅을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D.P에서도 임지섭 대위역할을 맡아 현실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시즌 2에서도 출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손석구인스타그램
    손석구사진6
    출처 - 나의해방일지 홈페이지

    드디어 2022년 JTBC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에서 과거를 숨기고 있는 미스터리한 인물 구씨 역을 맡아 시청자들이 구씨 앓이를 하고 있습니다. 날 추앙해요라는 유행어까지 만들어 내면서 같이 출연하고 있는 여주인공 배우 김지원과 추앙커플로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였습니다. 그 여세를 이어 5월 18일에 개봉한 영화 '범죄도시2'에서 새로운 빌런 강해상 역할을 맡아 천만배우 반열에 입성하게 됩니다.

     

    손석구 사진 7
    출처 - 네이버 범죄도시2 갤러리

     

    올해 상반기는 구씨와 강해상이 다했다고 할 정도로 2022년 가장 주목할만한 배우가 되었습니다.

     

    차기작으로는 디즈니 플러스에서 드라마 카지노, 넷플릭스 살인자o난감, D.P. 시즌2 등 차기작이 예정되어있습니다. 이외에도 대세배우 답게 광고계에서도 끊임없는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매번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며 대세배우로 자리잡은 배우 손석구님의 앞으로의 행보도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